안녕하세요.
40대 컴맹 노트북으로 돈 벌기입니다.
오늘은 쿠팡 키워드 찾기, 그리고 적용하기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저는 쿠팡 시작한 지 이제 한 달이 조금 넘었습니다. 대부분의 초보 셀러분들이 유튜브를 통해 공부를 하실 겁니다.
저 또한 그렇습니다. 스마트 스토어에 관해 유튜브 영상을 보다 보면 키워드가 중요하다는 말을 많이 들으셨을 겁니다.
저는 그 키워드라는 말이 무엇을 말하는지 잘 몰랐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소홀히 했던 부분이었습니다.
얼마 전부터 네이버 데이터랩이나, 아이템 스카우트 데이터를 보면서 조금씩 키워드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쿠팡 판매자 콜센터에 전화를 하면, 통화 연결음에 이런 안내가 나옵니다.
쿠팡 판매의 67%는 검색에 의해 판매가 된다고 말합니다. 그만큼 키워드가 중요한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많은 수익을 내시는 셀러분들은 키워드를 찾는데 하루 이상의 시간을 쓰고 있다는 걸 영상으로도 봤습니다.
키워드가 얼마나 중요하면 하루 이상의 시간을 투자해서 키워드를 찾는 것일까요? 저는 정말 아무것도 몰랐나 봅니다.
키워드라는 말을 한번 생각해봤습니다. 단순하게 직역하면 핵심 단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쿠팡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우리는 그 물건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것이 키워드입니다.
예를 들어, 손 선풍기면 손 선풍기가 키워드입니다. 그러나 손 선풍기를 다르게 부르기도 합니다.
미니 선풍기, 핸드 선풍기, 휴대용 선풍기, 등등 많습니다. 이런 것들이 키워드의 조합이라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 단어들을 바탕으로 상품명을 조합해서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쿠팡에서는 100자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소비자가 내가 조합해서 만든 상품명에 해당되는 단어로 검색했다면 제 상품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이템 스카우트나,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키워드를 분석한다는 것이 무슨 말인 줄 이해할 것 같습니다.
키워드 또한 세부적으로 들어가기도 하던데 아직은 거기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제가 생각한 것은 기본적으로 검색될만한 단어들을 조합해 상품명을 만드는 것이 당연하다 생각합니다.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키워드로 상품명을 검색하니까요. 물론 키워드가 전부라고 이야기할 수는 없습니다.
키워드도 중요하지만, 상품 가격, 상품 페이지, 이런 몇 가지의 요소가 충분히 맞아떨어져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단순하게 나만의 키워드 만드는 방법을 만들어 봤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은 컴퓨터보다는 스마트폰으로 물건을 구입합니다. 쿠팡 스마트폰 앱에 상품명을 입력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그 밑에 많은 키워드가 나옵니다. 거기서 공통되는 단어들이 나옵니다. 그리고 제가 상상하는 단어들도 있습니다.
그 단어들의 조합으로 상품명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저는 키워드는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몰랐던 것입니다.
도매 사이트에 나온 상품명으로 그대로 가져와 썼습니다. 확인해 보니 키워드가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검색할 때의 연관 키워드와 컴퓨터로 검색할 때의 연관 검색어가 차이가 있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직접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전문적인 데이터 사이트에서는 어떤 키워드들이 나오는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스마트 스토어에서 중요하다고 말하는 키워드에 대해 조금은 이해하게 되는 좋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렇게 조금씩 발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초보 셀러분들이 이 글을 본다면 똑같이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더 응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시간이 지나면 세부 키워드에 대해서도 알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키워드를 조금 더 깊게 들어가다 보면 거기에서 파생되는 새로운 키워드도 발견할 수 있다고 판단합니다.
인터넷 가게이지만 스마트 스토어에는 스마트 스토어에 맞는 법칙이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재밌습니다.
스마트 스토어에는 또 어떤 법칙이 있는 걸까요? 그리고 그 법칙을 알면 장사가 잘되는 것일까요? 궁금합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셨다면 감사합니다. 편안한 저녁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