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쿠팡 상품 등록 새로운 주의 사항

by 성공했네 2022. 7. 22.

안녕하세요.

40대 컴맹 노트북으로 돈 벌기입니다.

 

쿠팡 상품 등록 시 새로운 주의 사항을 경험하다.

 

오늘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상품을 등록하면서 새로운 경험을 했습니다.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모든 셀러분들도 주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건 선택의 문제지만 우리 인간은 도덕을 지켜야 합니다.

 

도매 사이트에서 상품을 보던 중 스타벅스 포크 세트를 발견했습니다. 여러 가지 요소가 좋았습니다.

브랜드 제품이기도 하고 가격도 적당했습니다. 마진도 괜찮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틈새 상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상품 등록을 할 때 검색 필터를 최대한 꼼꼼하게 작성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런 제품들이  팔렸습니다.

도매 사이트에 올라온 상품 정보를 바탕으로 검색 필터를 작성하는데 상품 재질이 나와 있지 않았습니다.

보통 포그와 티스푼 재질은 같은 재질인가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스텐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공급사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오랜 신호음 끝에 공급사와 전화 통화가 연결됐습니다.

쿠팡 판매자라고 신분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검색 필터를 작성하는데 상품 재질이 안 나와 전화를 걸었다고 했습니다.

스텐이냐고 물었습니다. 그랬더니 웃으면서 검색 필터 꼼꼼하게 작성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대충 하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하는 말이 그 제품 가품인 건 아시죠? 하는 것입니다. 조금은 당황했습니다. 이런 적은 처음이었습니다.

머릿속에 제일 먼저 떠오른 질문은 이 상품을 등록해도 되는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문제가 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공급사 측에서 말을 계속했습니다. 스타 벅스라고 정확히 상품명을 지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짝퉁 제품의 경우 스벅이나, 별다방, 이런 식으로 상품명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점점 당황했습니다.

이 짝퉁 상품은 도매 사이트에 스벅 포크 세트로 등록되어 있었습니다. 모양도 너무나 똑같았고 이뻤습니다.

스벅이라는 키워드가 부족해 보여서 스타 벅스 포크 세트로 상품명을 변경하고 등록한 상태였습니다.

 

저는 이런 짝퉁 제품을 등록해도 문제가 없냐고 물었습니다. 그랬더니 웃으면서 문제가 있다고 했습니다.

스타 벅스 측에서 이 사실을 알면 문제를 제기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이런 가짜 상품을 팔아도 되는 건지 또 한 번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화를 길게 할 필요 없다고 판단을 했습니다.

알겠다고 하며 전화를 끊었습니다. 공급사 사람이 웃으면서 많이 팔라는 말을 했습니다. 그 느낌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공급사 사람은 끝까지 상품 재질은 이야기해 주지 않았습니다.

 

전화를 끊고 쿠팡에 상품 검색을 해봤습니다. 상품은 한 개가 등록되어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쿠팡 마켓에서, 도매 사이트에서 이런 짝퉁 상품을 팔아도 되는 건지 궁금했습니다. 분명 아닐 것입니다.

무엇보다 이런 상품으로 인해 판매자가 불이익을 당하면 어떻게 되는 것인지 궁금해서 도매 사이트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고객 센터와 통화를 한 결과 판매되면 안 되는 제품이라고 말을 들었습니다. 상품 번호를 알려달라고 했습니다.

상품 번호를 알려 주었습니다. 고객 센터에서는 공급사에 확인을 하고 상품을 내리도록 조치한다고 했습니다.

쿠팡 쇼핑몰을 시작한지 얼마 안된 사람으로서 다른 셀러분들도 자주 겪는 일이지 궁금했졌습니다.

 

도매 사이트에서 제대로 모니터링이 되고 있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일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쿠팡 판매자 센터에서 물건을 바로 삭제했습니다. 쿠팡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지만 오늘 새로운 경험을 했습니다.

사람 사이에 직접 거래도 마찬가지이지만 온라인 거래도 남에게 피해를 주는 일은 없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사회에 가짜 물건이 판치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피해자들이 없기를 바라봅니다. 

 

초보 셀러분들도 무조건 상품만 등록하지 마시고, 궁금한 점이 있으면 공급사와 직접 통화해 보시기 바랍니다.

브랜드 제품일 경우 더욱더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급사와 통화하는 습관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좋은 공급사와 단독 계약을 맺을 행운이 기다릴지도 모릅니다.

 

오늘 저의 경험이 많은 셀러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특히나 초보 셀러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조금의 돈을 벌기 위해 법적인 문제가 있는 제품은 팔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