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처음으로 상품 분석을 해보다.

by 성공했네 2022. 8. 3.

안녕하세요.

40대 컴맹 노트북으로 돈 벌기입니다.

 

요즘 판매량 1위 상품은 무엇일까?

 

오늘은 어떤 상품이 잘 팔리고 있는지를 알아봤습니다. 이 상품은 제 기억에 2달 동안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아기 콧물 흡입기입니다. 2위부터 10위까지는 자주 변동이 있지만 1위는 오랫동안 변동이 없습니다.

처음엔 그렇구나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오랫동안 전체 판매량 1위를 달리고 있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이 상품을 한번 검색해 봤습니다. 아기 콧물 흡입기란 말 그대로 아기들 콧속에 있는 콧물을 빼주는 기계입니다.

아기들은 자신들 힘으로 코를 풀 수도 없고 콧물을 제거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어머니들의 역할입니다.

상품을 검색해 보니 다양한 많은 상품들이 있었습니다. 단순하게만 생각했는데 아녔습니다.

성인들 콧물 흡입기도 판매하고 있었고 다양한 액세서리도 같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1등을 유지하는 회사의 제품 가격은 이십만 원대 중반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고가의 제품입니다.

 

상품 분석을 해보다.

 

판매량 1위 상품에 걸맞게 다양한 쇼핑몰에서 많은 셀러들이 다양한 콧물 흡입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이 제품이 무슨 이유로 이렇게 오랫동안 판매량 1위를 하고 있는지를 알고 싶어 졌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상식은 아기들은 생후 6개월이 지나면 감기에 잘 걸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머니들은 자신의 아기가 감기로 인해 코가 막혀 잠을 못 자면 안타까워 잠을 못 잡니다. 아기도 고통스럽습니다.

병원에 가면 시원하게 콧물을 뺄 수 있지만 집에 오면 다시 아기 코속에는 콧물이 가득 차 숨을 쉬기가 힘듭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것이 아기 콧물 흡입기입니다. 제가 어릴 때는 이런 제품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 제품은 아기를 키우는데 필수 육아 아이템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많은 아기 콧물 흡입기 제품이 있지만, 어떤 아기 콧물 흡입기가 좋은 제품일까를 생각해봤습니다.

점점 제 생각은 처음으로 상품 분석이란 걸 하고 있었습니다. 다들 이비인후과를 가보셔서 아실 겁니다.

콧물을 빼는 기계가 코에 들어오면 온 몸에 힘이 들어가고 코가 많이 아픕니다. 숨쉬기도 힘듭니다.

아기들의 콧속 점막은 약하기 때문에 콧물을 빼낼 때 압력은 부드러워야 할 것입니다. 또한 숨쉬기도 편해야 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콧물을 완벽하게 제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완벽하게 제거하지 못한다면 좋은 제품이 아닙니다.

또한 아기의 콧속에 들어가야 하는 제품이므로 재질이 중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사용법도 편해야 할 것입니다.

 

이런 요건들을 정리해놓고, 지금 판매하고 있는 아기 콧물 흡입기에 대한 광고들을 봤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모든 상품들이 위의 요건들을 완벽하게 충족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는 광고일 뿐 위의 요건들을 완벽하게 충족시키고 있는 제품은 판매량 1위를 달리는 제품이었습니다.

이 말은 위의 요건들을 완벽하게 충족시키고 있다는 뜻이며 많은 어머니들의 후기를 볼 수가 있었습니다.

 

저 같은 위탁 판매자가 이런 상품 분석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입 판매자에게 필요한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위탁 판매자라고 하더라도 기본적인 상품 분석을 가지고 쇼핑몰에 등록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 아기 콧물 흡입기에 대해서 생각하면서 상품에 대해 좀 더 주의 깊게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습관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습관이 쌓이고 쌓여가면 제품을 보는 안목도 높아질 거라 생각합니다.

지금껏 어떤 상품에 대해 깊게 생각하고 관찰한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본의 아니게 유익한 시간을 보낸 듯합니다.

 

특정 상품에 대해 생각해 보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국 좋은 상품은 소비자가 알고 선택한다는 것입니다.

제품을 만드는 사람의 마음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콧물 흡입기는 모두에게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감기는 누구나 걸릴 수 있고 병원에 못 가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간에게 필요한 제품입니다.

관찰하는 습관은 모든 예술의 시작이다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상품 판매에 있어서도 적용된다 생각합니다.

 

제가 전문적으로 상품 분석을 할 줄 아는 사람은 아닙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다 보니 이런 경험도 하는 것 같습니다.

다시 생각해 봐도 분석하는 일은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내일은 이 경험을 바탕으로 상품을 선택해야겠습니다.

 

오늘도 편안한 저녁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