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0대 컴맹 노트북으로 돈 벌기입니다.
오늘은 얼룩소 사이트 어떻게 글을 써야 수익을 높일까? 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얼룩소 사이트에서 글을 쓰고 부수입을 올리려고 합니다.
글을 쓰고, 댓글을 달면 2주에 한 번씩 내가 쓴 글에 대해 수입이 들어옵니다.
굉장히 매력적인 사이트로 보입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그만두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수익이 작고, 단순히 돈을 보고 글을 쓰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금방 포기합니다.
사람들은 말합니다, 대체 돈을 책정하는 기준이 무엇인가? 정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
한 가지 알고 있는 정확한 방법은 좋은 글을 쓰면 됩니다. 그러나 저는 좋은 글을 쓰는 법을 아직 모릅니다.
그러나 지난 한 달간, 떨어졌던 수익이 오르는 경험을 했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 법칙은 존재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디까지나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그러나 한번 적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첫째로 얼룩소 사이트는 여러 사회적 문제와 관점에 대해서 서로가 이야기하는 공론장입니다.
수익이 안나는 분들은 혹시 내 글만 쓰고 다른 사람의 글을 얼마나 읽으셨는지 묻고 싶습니다.
여러 사회적 문제와 관점을 서로가 이야기하는 사이트인데 자기 글만 쓰고 나오셨다면 수익은 적다고 판단합니다.
왜냐하면 취지에 맞지 않으니까요. 제가 수익이 올랐던 주간은 다른 분들의 글을 적당히 읽었을 때였습니다.
체류 시간이라고 해야 될까요? 이 부분을 먼저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둘째는 댓글을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좋아하는 유튜브 영상이나, 좋은 글들에 댓글을 답니다.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분들의 좋은 글들에 얼마나 공감하고 그 공감을 댓글로 표현했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수익이 낮으신 분들의 공통점은 자기 글만 쓰고 남들의 글에는 댓글을 잘 달지 않을 것입니다.
제가 경험한 얼룩소는 무조건 많은 글, 많은 댓글만 달았다고 해서 높은 수익을 주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쓴 만큼의 돈은 책정되겠지만, 그 수익은 생각만큼 높지 않습니다. 그래서 도중에 많은 분들이 포기한다고 생각합니다.
셋째 얼룩소는 분석적인 글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분석적인 글이라 해서 다 좋은 글은 아녔습니다.
얼룩소에는 많은 주제의 카테고리들이 있습니다. 저는 주로 라이프 카테고리에 글을 씁니다. 가장 좋아하는 분야입니다.
그러나 정치, 사회, 분야 등에서 분석적인 글을 쓰시는 분들이 수익이 높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얼룩소에는 글의 편집이나, 사진, 글꼴 등을 잘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그 부분은 참 부러웠습니다.
얼룩소에는 사람들의 반응이 좋은 글들을 뜨는 글이라 해서 오른쪽 중간에 보여줍니다.
좋아요를 많이 받은 글들입니다. 물론 댓글도 다른 글들에 비해 많이 있습니다. 글이 좋으니 당연하다 생각합니다.
저 또한 한번 뜨는 글이 있었습니다. 좋아요 숫자도 많았고, 댓글도 많이 달린 편이었습니다. 높은 수익을 기대했습니다.
그러나 수익 변동은 거의 없었습니다. 반응은 좋았지만, 얼룩소에서 좋아하는 글은 아니었나 봅니다.
결론적으로 어떤 기준으로 책정하는지는 모르지만 , 돈에 상관없이 글 쓰는 걸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립니다.
우리 인생도 돈만 좇는다고 해서 돈을 많이 버는 것은 아닙니다. 그 일을 좋아하면 돈은 자연스럽게 따라온다 생각합니다.
글 쓰는 것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얼룩소의 수익만 보고 글을 쓰시는 분들은 곧 흥미를 잃어버리게 되실 겁니다.
처음부터 좋은 글을 쓰지도 못할 것이며, 안 쓰던 글이 갑자기 잘 써질 수도 없습니다. 마음만 잘 쓰고 싶을 뿐입니다.
그래도 제가 적은 세 가지 요소는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찌 보면 위의 세 가지 요소도 가식으로 할 수 없습니다.
배우의 연기가 진정성이 있어야 감동적이듯, 한 사람의 글도 진정성이 담겨 있을 때 독자에게 감동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어찌 보면 모든 좋은 예술이 다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얼룩소에 글을 쓰는 사람들은 대부분 일반인입니다.
작가는 아니지만 이 세상 모든 개개인의 내면에는 진정성이 존재합니다. 계속 쓰다 보면 그것이 나오지 않을까요?
그것도 즐겁게 말입니다.
오늘도 좋은 밤 되시길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