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0대 컴맹 노트북으로 돈 벌기입니다.
상품 키워드 바꾸고 이틀 만에 물건이 팔리다.
앞전에 쿠팡 스마트 스토어 상품 키워드와 카테고리에 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상품 키워드를 수정하고 이틀이 지난 어젯밤, 드디어 상품이 팔렸다는 알람을 받았습니다.
너무 기뻤고, 신기했습니다. 지난 몇 주간 상품은 팔리지 않고 있었습니다. 힘이 좀 빠졌습니다.
그러나 상품 키워드 변경 후, 제 상품은 스마트폰 화면 첫 번째로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너무 놀라웠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될 수 있는지 신기했습니다. 그래서 변경한 상품명과 도매 사이트의 상품명을 비교해 봤습니다.
상품 키워드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물론 도매 사이트의 키워드가 잘못된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키워드가 많이 부족했고, 일반적이었습니다. 이 방식으로는 상단에 노출되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컴퓨터로도 제 상품 검색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궁금했습니다. 왜냐하면 스마트폰 키워드와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컴퓨터 화면으로는 첫 화면 다섯 번째 줄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첫 번째 페이지에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저번에도 말씀드렸지만, 사람들은 대부분 스마트폰 앱으로 물건을 구매합니다. 그 비율이 80%가 된다 합니다.
그래서 저는 컴퓨터보다는 스마트폰으로 상품 키워드를 찾았습니다. 그리고 적용해 봤습니다.
사실 많은 기대를 하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상품이 팔리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저는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떤 법칙이 존재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 초보 셀러들은 그 어떤 법칙을 발견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 두고 봐야겠지만, 잘 보이지 않던 상품이 단순한 상품 키워드 변경만으로 첫 번째로 노출되는 걸 봤습니다.
신뢰를 가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쿠팡에서 상품 검색어가 중요하다는 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상품 카테고리도 확인해 보았다.
상품 키워드 변경만으로, 상품 노출이 달라지는 걸 확인하면서 카테고리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동안 도매 사이트에서 만들어 놓은 상품명과 카테고리를 그대로 가져와 사용하기만 했습니다.
또한 상품 카테고리를 잘못 설정해서 상품이 엉뚱한 곳에 보이는 경험을 했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했습니다.
다행히도 상품 카테고리는 잘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1등 셀러의 카테고리와 같았습니다.
저와 같은 상품들의 카테고리를 하나하나 다 살펴보았습니다. 이렇게 카테고리를 살펴본 적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새로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같은 상품 안에서도 카테고리가 다른 분들도 있었습니다.
세분화가 되어있다고 해야 할까요?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모르는 방법이 많다는 걸 느꼈습니다.
어제 글에서 썼지만 상품 카테고리의 키워드가 잘못 설정되어 있으면 제 상품은 엉뚱한 곳에 있습니다.
아직 카테고리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합니다. 이 부분은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운이 좋았다고 생각한다.
저는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제 조금씩 알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상품 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초보라는 생각이 듭니다. 카테고리를 찾는 것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다행히도 키워드나 카테고리가 잘 맞아떨어졌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도 발견한 방법으로 계속 시도하려 합니다.
조금씩 상품 판매에 있어서 나만의 방법을 만들어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부분이 마음에 듭니다.
물론 다른 분들은 다 알고 있는 사실이겠지만, 그 알고 있는 사실을 직접 체험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물건이 팔리니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는 것이 더 재밌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더 연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시도한 방식으로 물건이 팔렸다는 사실이 더 매력이 있습니다. 초보 셀러분들도 꼭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언가를 배웠다면, 그 부분을 꼭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조금은 귀찮다고 느껴져도 말입니다.
그래서 자신만의 방법을 하나씩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운은 재미있게 일할 때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