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0대 컴맹 노트북으로 돈 벌기입니다.
매일 가격 확인이 필요하다.
위탁 판매로 쿠팡 쇼핑몰이나 스마트 스토어를 하신다면 매일 도매가격 확인이 필요하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지금껏 도매 사이트에서 도매가격보다는 상품이 갑자기 사라지지 않았는지에 중점을 두고 확인을 했습니다.
오늘도 상품 재고를 확인하기 위해 상품을 점검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며칠 전 쿠팡에 등록한 마스크 제품 가격이 8천 원이나 올랐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순간 깜짝 놀랐습니다.
이렇게 되면 전에 등록한 가격으로는 마진도 안남고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기 때문에 가격을 서둘러 변경해야 합니다.
서둘러 마진 계산을 다시 했습니다. 그리고 가격을 변경했습니다. 오늘이라도 발견해서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갑자기 도매가격이 높게 변경되는 것도 처음이었습니다. 이 상태에서 물건이 판매되지 않은 게 다행입니다.
쿠팡에 들어가 다른 셀러들이 얼마에 판매하고 있는지 가격을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이 마스크 제품은 많은 셀러들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4명의 셀러만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도매가격이 높아져서 많은 셀러들이 판매 중지 결정을 내린 거라 생각을 합니다.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판매를 하고 있는 4명의 셀러들은 도매 사이트의 도매가격을 확인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마진도 안 남는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는 예전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판매자 아이디를 확인해봤습니다.
처음 상품을 등록할 때 같이 등록되어 있던 판매자들 아이디로 기억합니다.
이 상황을 보면서 쇼핑몰 운영은 매일매일 꼼꼼하게 관리를 해야 하는 일이라는 걸 다시 느꼈습니다.
당연히 매일 전반적인 모든 상황을 확인해야 합니다. 그러나 직접 체감해보니 느낌이 다릅니다.
온라인 판매를 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자신에게 꼼꼼한 성격이 있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누군가 온라인 쇼핑몰에 어울리는 성격이 무엇이냐고 물으신다면 저는 제일 먼저 꼼꼼함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만일 오늘 도매가격이 오른 줄도 모르고 상품이 많이 팔렸다면 어떻게 됐을까 생각을 합니다.
저는 예전에 부모님을 도와서 가게를 운영해 본 적이 있습니다. 저에겐 소중한 경험입니다.
그때는 도매상이 매일 직접 물건을 배달해 주었습니다. 어떤 상품의 도매상은 재고 확인도 직접 해주었습니다.
상품의 가격 변동도 매일 알 수 있었습니다. 어떤 상품이 품절이 되면 매일 아침 알 수 있었습니다.
품절된 상품을 간곡히 부탁하면 구해주기도 했습니다. 도매상은 매일 만나는 가족 같은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하고 있는 온라인 위탁 판매는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 매일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이런 예전 생각이 드니 혼자 온라인 위탁 판매를 한다는 것이 외롭다는 생각이 올라옵니다.
이런 외로움도 오늘 처음 느낍니다. 이것도 온라인 위탁 판매를 하는데 배워야 할 경험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장사를 하든지 가격은 장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매일 도매 사이트에 방문해 가격을 확인하고, 상품 재고를 확인하는 것은 매일의 일이 되었습니다.
이런 확인이 습관이 들지 않은 많은 초보 셀러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을 합니다. 당연합니다. 처음 하니까요.
그러나 이런 요소를 꼭 숙지하시고 매일의 습관으로 만드셔서 손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일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일 가격 확인을 하는 것도 새로운 환경이었습니다.
상품 재고를 확인하는 일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환경에 적응을 잘하는 프로페셔널한 판매자가 됐으면 합니다.
매일 가격 변동 확인과 재고 확인에 대해 이야기를 해서인지 한 가지 바라는 일이 생겼습니다.
기술이 더욱더 발전되어서 매일 아침 도매 사이트의 가격 변동과 재고 확인을 알려주는 시스템이 생겼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런 시스템은 곧 생겨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발전하는 시대에 이 정도는 쉽지 않을까요?
제가 아무리 컴맹이지만 그럴 거라고 확신합니다. 오늘도 모든 판매자들이 장사가 잘 됐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한 저녁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